티스토리 뷰

 

마코토 생일파티 2015.11/14일 주최 일지 후기

 

橘 真琴誕生日パーティー主催後期 1

 

韓国で橘 真琴の誕生日パーティー主催しました!

 

몇년간 마코토를 좋아하다가 드디어 생일 파티를 열었네요.항상 일본분들이 화려하게 하시는걸 부럽게만 지켜보고 있곤 했는데 참다참다 열어버렸습니다! 한국에서 내가 주최를 하다니!

 

누군가 열어주실줄 알았는데.. 흑흑 아무도 안열어주시길래... 처음에는 간단하게 5.6명이서 홍대 근처에서 가볍게 놀 생각이었는데, 역시 마코토가 인기가 많아서 금방금방 인원이 불어나더니 18명이 되었네요. 용기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왕 하는 최애 파티인거, 3주간 확실히 준비해서 화려하게 해보자! 하는 마음에 부주최 마리링님, (비밀 스탭) 미세님과 3주간 여러 고생을 하면서 준비했습니다. 다들 즐거우셨으면 좋겠어요!

일단 저는 주최가 처음이고 마코러들중에 나이가 많지 않은편이라 많이 걱정을 했는데, 역시나 ㅎㅎ 허둥지둥이었습니다.

여러 분들에게 조언도 구하고 머리도 맞대면서 진행했네요.

일단 룸을 정하고, 케익을 정하고, 참가비를 걷었습니다. 여러분 정말 귀찮은 과정이었는데도 불평없이 따라와주셔서 감사해요. 또 제가 행사를 해본적이 없는터라 어떤식으로 그 날 진행을 해야할까...하다가 여러 게임과 이벤트를 생각하게 됬습니다. 친구들과 미세님, 부주최님과 머리맞대고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려 노력했어요 ㅎㅎ><

제 후기가 구구절절이라 재미가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갠츄네옄ㅋㅋㅋ자기만족에영ㅋㅋㅋㅋㅋㅋ

총 3주에 걸쳐 다른 일본 행사도 참고해가면서 주최했습니다.

그냥 평범한 생일 정모라는 느낌보다는 전문적이고(오덕스러운) 온리전+파티+정모 같은 느낌을 내려고 했어요ㅎㅎㅎ

그런 느낌이 드셨나요??

부주최분과 3주간 밤을 새다싶이 작업하면서 잉크도 두번이나 갈아끼우고 부자재도 전부 새로 사서 마코토 종이 등신대를 작업했습니다. 전공과제때 쓰이던 타일링 스킬을 이런데서 쓰게될줄이야... 본의 아니게 디자인과 스킬을 이 행사에 쏟아 부었습니다...!

 

 

 

어떻게 작업했냐하면, 굉장히 고화질 전신을 찾아낸다음에 포토샵으로 에이포 타일링 작업을 한 후 프린트해서 퍼즐맞추기하듯 맞춰주시면 돼요!

 

 

ㅋㅋㅋㅋㅋ저는 막 이러고 놀았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욕망의 실현

 

 

이게 처음 완성시킨 거네요! 만들고 저도 행복해서 부둥부둥><

 

 

 

 

더 좋은 작업을 위해 거금을 들여 전부 구입...!!! 칼이 아주 잘 듣더라구여 ㅎㅎ

 

 

 

 

흫ㄱ흑 마코쨩 다리 도코??? 이 후기는 사진과 뻘글이 조금 많습니다!! ㅎㅎ

결국 두개를 완성해서 방문에 붙여뒀습니다 ㅋㅋㅋㅋㅋ새벽에 화장실 갈때마다 도둑인줄 알고 놀랐다고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원래 이 두개는 행사장 바닥에 붙여놓고 포토타임하려했는데 ㅠㅠ 그럴수 없었네요.

 

 

 

가!!!!!쿠!!!!!!!!!!!!!!!!!!!!!란!!!!!!!!!!!!!!!!!!!!

 

 

모자와 깃 작업이 귀찮았던...제너럴 ㅋㅋㅋ하지만 완성하니 가장 화려했던!

중간중간 타일링 조각들이 모자라서..옆구리를 다시뽑고...다리사라져서 다리찾고...ㅋㅋㅋ난리도 아니었네요

 

 

 

덕분에 제방이 3주간 저렇게 화려했네요!!!! 부모님이 깜짝 놀라시곤했습니닼ㅋㅋㅋ 저 반라의 남성은 누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3주간 마코쨩들과의 동거는 시아와세데시타 ㅎㅎ 종이 등신대는 부주최님과 총 10개를 작업했습니다

나머지는 부주최님 후기로 고고~~~

 

 

 

거실이 꽉!! 찼네요!! 마코천국!!

 

다음은  판넬을 뽑기위해 과제를 하면서 밤을 샜습니다 ㅠㅠㅠ

 

군자에 있는 인쇄소에 가서 A1사이즈에 크게!! 마코쨩과 작은 것들을 뽑았는데 여직원 3분이서 계속 앞에 모여서

구경하시더라구여..잘생겼다!! 얘 어디서 많이 본 캐릭턴데..??? 이러시면서.. 부끄러워서 제것이 아닌척했습니다. 심지어 사이즈가 굉장히 커서 나오는데만 30분정도가 소비돼서

그야말로 덕밍아웃이었습니다.//////// 하지만 뽑고나니 너무 예뻤어요! 인쇄비는 비쌌지만  부주최님이 내주셨습니다! 언니멋져! 반들반들한 무광에 인쇄했습니다!

 

그리고 큰 우드락을 사서 제단했어요.

 

 

열정적으로 열심히 잘랐네요!

 

 

 

 

 

 

굉장히 섬세한 작업이고, 우드락이 ㅠㅠㅠ생각보다 잘 안잘리더라구여 ㅠㅠㅠ머리카락 작업할때 헬!!!!

본뜬다음에 했고 종이는 행사장에 뚤뚤 말아가서 거기서 붙였습니다!

 

 

그래서 완성된게 바로 행사장의 이아이!! 직접 만나보셨져??? ㅎㅎ

작은 아이들도 우드락 작업해서 미니 등신대 만들었습니다! 참가자 분들께 나눠드렸어요!

이벤트용 게시판도 만들었습니다.

 

 

한동안 방이 너무나도 지저분해서 엄마께 굉장한 욕을 얻어먹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아직도 더럽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

만들고나니 너무 뿌듯!

 

 

 

게시판 너무 귀여웠죠!! 

 

현수막과 티켓(이벤트 추첨권)을 전공에서 배운것을 쏟아부어 제작했네요!!

ㅋㅋㅋ 티켓은 인쇄하다 인쇄소 아주머니와 한바탕했습니닼ㅋㅋㅋㅋ 생각보다 현수막 길고 두꺼워서 놀랐어요!

무려 4m! 행사장에서는 유용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쳤다님이 탐내시기두~

 

 

 

 

행사장에서 이상하게 한장이 남아서 미스터리가 됐었죠..!

 

 

 

실물이 너무 예쁘게나와 만족했습니다 ^^

좋은 추억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사실 시간 분배가 중요한 거였는데, 게임을 정하고, 경품을 정하는것도 재미있었습니다.

3주간 스태프분들과 상의하면서도 재미있었어요. 누가 경품을 타가실까 두근두근 거렸습니다.

 

아차, 공지와 이름표도 제작했습니다! 너무 귀엽죠 ㅎㅎ><

 

전체적으로 최대한 마코토의 분위기에 맞추려고 노력했어요!

 

 

 

귀여운 마코만쥬들! 다들 이름표 귀엽다고 해주셔서 뿌듯ㅋㅋㅋㅋㅋㅎㅎ

 

 

 

 

ㅎㅎ 추첨권도 만들고, 또 14화처럼 팀을 레드 블루로 나누기위해 애니메이션과 똑~ 같이! 뽑기권도 만들었습니다!

 

 

그쳐??똑같져??? 뽑는방식도 비슷하게 뽑았어여!!

 

팀승리 보상으로 드린 홍대 아오이 토리라는 빵집의 오렌지 스콘데스!!

ㅋㅋㅋㅋ엉덩이팀과 가슴팀의 대결은 흥미진진했는데 가슴팀이 이겼어요!

참가자분들이 가져오신 엽서, 스티커, 머핀 정말 스고이했어요!

 

 

 

헉헉 만든게 너무 많네요. 물론 가면도 만들었습니다!

마코토의 친구들이 놀러온것처럼!! 또는 커플링 욕망을 위해!! 소스케의 가면이 유독 많은것은 기분탓~:)

 

 

 

 

 

 

참가자 리스트도 만들고~ 행사장에 붙일것도 만들구!! 3주간 바빴네요!!

 

게임도 미세님과 부주최님과 열심히 3주동안 준비했습니다!

 

비운의 왕 이벤트!!! 진짜 획기적이었죠?? 그날 아무것도 못받은분들끼리 가위바위보에서 진분께 가장 큰 등신대를 드렸습니다. 어쩔땐 운없는게 가장 좋을수도!  모두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영상편집도 진짜 열심히했네요..흑흑 프리미어..에펙 시러...9ㅁ9

 

 

영상 문제도 열심히 만들구, 명장면도 조사하고, 점심도 투표로 조사하고 의견도 열심히 들었어요!

 

 

 

 

 

 

생일을 위해 열심히 굿즈도 구입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다들 탐나셔했던 160cm 부들  마코!! 비싼 돈을 준 노력이 있었어여!! ㅎㅎ 지금은 제방에 고이~ 걸려있습니다~ 제

침대 맡에! ㅎ히히 행사장에서도 걸어놨었는데 그건 2편을 참고하시길!

 

 

 

온리전처럼 푸짐한 경품 드리고싶어서

고민하다가 협력을 트친분들이신 상냥하신 두분, 타로님(@jjyo_whale), 과 물감자(@Danna___1) 님께 부탁드렸어요.

저는 잔인한 주최데스9ㅁ9 제가 마감을 4일 밖에 안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물감자님은 거의 하루만에 마감을 해서 보내주셨어요! 여러분 정말 협력 감사합니다. 덕분에 풍성한 파티가 되었습니다!!! ♥

협력자 분들께는 제가 직접 만든 마코토 컨셉 쵸커 4종중 원하시는 것을 보내드렸습니다.

저도 쇼타 등신대, 미니 배너로 부족한 실력이지만 머릿수를 위해 협력했습니다.

 

 

미니배너는 각각 2개씩뽑았고, 뒤가 플라스틱으로 되있어서 세울 수 있었어요.

 

 

 

 

너무 예쁘게 뽑혔져! 가져가신 분들 축하드려요! 부주최님께도 감사의 표시로 하나 드렸습니다.

 

뽑은 후에...왠지 온리전 느낌을 내고싶어!!! 경매가 아니더라도 큰 등신대를 갖을 수 있게하고싶다는 저의 욕망이 불타올라

또 뽑았습니다...180 센티...

 

 

뽑고 나서 너무 뿌듯ㅎ했어여!! (헉...별무늬 잠옷...

 

 

 

막 빨리 공개하고싶었는데 저랑 부주최님만 알고있다는게 두근두근

 

이번년에는 쵸커를 만드는게 취미가 되어서 이벤트 경품으로 쵸커도 작업해서 내놓았어요.

여성분들이 많았던 지라 많이 좋아해주시고, 커미션으로 넣고싶다고 말씀해주셔서 정말 기뻤습니다! ㅎㅎ

 

 

위의 쵸커는 프리 2기 1화에서 ㅋㅋㅋㅋㅋㅋㅋ 일명 마코토 개목걸이 컨셉으롴ㅋㅋㅋㅋㅋㅋㅋㅋㅋ만든ㅋㅋㅋㅋㅋㅋㅋㅋ

가죽 쵸커에요!

 

 

 

 

이렇게 총 4개 협력했고 제것 하나 만들어서 행사장에 하고갔네여! ↓ㅎㅎ

 

 

 

1편은 여기까지입니다!! 어찌나 쓸게 많던지!! ㅎㅎ 2편 계속 읽어주세요!

주최 렏 트위터 (@yyjj18)

 

미세님 후기 꼭 읽어보세요!!

http://blog.naver.com/mise_30/220541277341 (1편)

http://blog.naver.com/mise_30/220541277850 (2편)

 

부주최 마리링님의 후기입니다!

 http://theqoo.net/subcul/176964449

http://blog.naver.com/starlight089/220542235362